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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플레이엑스포 성적표 ‘역대 최대’

관람객 10만2059명 ‘발길’
수출계약 실적 9561만 달러
모바일·콘솔·VR·아케이드 등
다양한 분야 신작 게임 공개 덕

경기도는 12일 고양 킨텍스에서 막을 내린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관람객 수와 수출계약 실적부분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9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올해 플레이엑스포에는 모두 10만2천59명의 방문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7만7천936명이 찾은 지난해에 비해 30.9%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다다.

PC·모바일, 콘솔,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아케이드 등 분야의 신작 게임 공개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수출 상담회에는 133개의 국내기업이 참여해 모두 9천561만 달러의 수출계약 추진실적을 거뒀다.

역시 역대 최대 성과로 지난해 8천32만 달러 대비 19% 증가했다.

올해 수출 상담회에는 태국의 일렉트로닉스 익스트림, 베트남의 VTC온라인 등 국내외 293개 기업이 참가해 상반기 최대의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

소니, 세가, 반다이남코, 엘지유플러스 등에서는 다양한 신작과 신기술을 출품해 많은 게이머의 주목을 받았다.

도가 공모를 통해 선발한 20개 우수 게임사도 VR·체감형게임, 온라인·모바일게임, 교육용·기능성 게임 등 분야별 중소기업의 다양한 게임 개발 역량을 선보였다.

도가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e스포츠 육성을 위해 개최한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19(W.E.C)’도 이 같은 성과에 한 몫했다.

e스포츠 챌린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돼 각각 한국의 티원 루키즈(T1 Rookies)와 유에스티웨이(UST-Way), 세비어스(Saviors)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안치권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플레이엑스포 11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면서 “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발굴해 질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플레이엑스포는 내년 5월 14~17일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여원현기자 dudnjsgu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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