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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성공 브랜드전략’ 상공인 경영포럼… 市개청 이래 첫 개최

제조업종사자 등 150여명 참석
조세현 브랜드협이사장 강연
소상공인들 “사업에 도움” 호응

 

 

 

광명시는 광명상공회의소와 함께 시 개청 이래 처음으로 ‘상공인 경영포럼’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포럼은 지역 내 상공인들에게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시장변화 흐름 파악과 함께 안목을 넓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날 철산동 메종드블랑에서 열렸으며, 여기에는 박승원 시장을 비롯해 지역 내 제조업 종사자들과 소상공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조세현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이 ‘광명 상공인 성공브랜드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

조 이사장은 “물건 하나를 판매하더라도 하나의 철학을 가지고 일관된 컨셉으로 고객의 가치를 반영할 때 좋은 호응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광명전통시장과 거리의 예를 들며 브랜드 이미지 개선의 필요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포럼에 참석한 한 소상공인은 “광명시와 상공회의소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어서 감사하다”며 “내가 팔고 있는 상품의 브랜드 가치가 고객의 수요를 창출하는데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사업자는 “오늘 강의내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내 사업에 적용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바꿔야할 부분을 꼼꼼히 살피고 오늘부터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기분으로 사업에 열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KTX광명역세권지구와 광명·시흥테크노밸리에 강소기업을 유치하고 육성하는 데 주력하겠다”며 “상공인들과 소통하고 협의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에도 경영포럼을 개최해 상공인들에게 변화의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광명=유성열기자 mu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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