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가격은 낮추고… 감동은 더하고… 다시 올리는 ‘라 트라비아타’
티켓 가격은 낮추고… 감동은 더하고… 다시 올리는 ‘라 트라비아타’
  • 최인규 기자
  • 승인 2019.05.19 19:32
  • 댓글 0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아트센터 22일부터 공연
2015년 개관 10주년 맞아 제작
작품 완성도 높여 시민과 만남

 

성남아트센터가 지난 2015년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자체 제작했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가 눈부신 감동으로 재현된다.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파리 사교계의 비올레타와 청년 알프레도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려 작곡가 베르디를 대표하는 걸작인 동시에 전 세계의 오페라 관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품이다.

이번에 재현하는 ‘라 트라비아타’는 현대음악과 오페라에 강점이 있는 젊은 지휘자 이병욱 인천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음악을 책임지고, 지난 2015년과 2016년에 무대미술과 의상을 맡아 현대적이고 미래적인 감각을 선보였던 오윤균 교수가 이번에도 함께해 생생한 색채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 엄숙정 연출가의 여성 특유의 섬세한 손길이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국립오페라단 ‘라 보엠’, ‘돈 조반니’, 독일 칼스루에 극장 ‘라 트라비아타’에서 뛰어난 연기와 서정적인 음색으로 호평을 받아 온 소프라노 홍주영이 비올레타 역을 맡았고, 빈 슈타츠오퍼와 로열 오페라를 비롯해 유럽 주요 극장에서 주역 가수로 활약 중인 테너 정호윤이 지난 2015년에 이어 다시 알프레도로 합류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형교육지원단과 함께 진행하는 성남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관내 중학교 3학년생 8천447명이 ‘라 트라비아타’를 관람해 오페라 장르와 친숙해지는 계기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마련했다.

 

또한 일반 관객들과 만나는 오는 25일과 26일 공연은 지난 2015년 공연보다 티켓 가격을 낮춰 관객들의 부담은 덜고 감동과 즐거움은 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성남아트센터는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자체 제작 역량을 발휘한 ‘라 트라비아타’를 현대적 감각과 매력을 극대화해 호평을 받으며 지난 2016년 제2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에서 ‘한국문화예술연합회상’을 수상했다.

/최인규기자 choiinko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