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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기구 대기시간 ‘빅스비’가 알려준다

에버랜드,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공연 등 400종 정보 실시간 제공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2일 에버랜드에서 삼성전자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를 통해 이용정보 등을 실시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빅스비 마켓플레이스’는 스마트폰 등 빅스비를 지원하는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단위인 ‘캡슐’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 맞춤형 AI 서비스가 가능하다.

가령 “에버랜드에서 티익스프레스 대기시간”, “에버랜드에서 짜장면” 등을 물어보면 빅스비가 실시간으로 관련 정보를 알려준다.

놀이기구, 공연장, 주차장, 식당, 편의시설 등 400여종의 정보를 제공하며, 앞으로 서비스를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버랜드는 이번 빅스비 캡슐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빅스비를 통해 에버랜드에 대해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자동 응모되며,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이용권 등 경품을 준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국내 테마파크로는 처음 도입한 서비스”라면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제공하고, 기본 입장권을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티켓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IT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재기자 c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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