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체포 배우 강지환 구속영장 청구
긴급체포 배우 강지환 구속영장 청구
  • 박건 기자
  • 승인 2019.07.11 20:51
  • 댓글 0
  •   1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檢, 스태프 2명 준강간혐의 적용
法, 오늘 오전 구속전 피의자심문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된 배우 강지환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11일 강씨에 대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 등을 적용,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강씨는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쯤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소속사 화이브라더스 소속 외주 스태프 2명을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당시 피해 여성들과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는 방에 들어가 여성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강지환이 A씨를 상대로 성폭행을 시도하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진술했으며, 자신의 옷 매무새 역시 심하게 흐트러져 있는 것을 보고 비슷한 피해를 당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에서 강씨는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이 나는데 그 이후로는 전혀 기억이 없다”고 진술했다.

광주경찰서는 11일 오전 검찰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진술과 당시 정황을 근거로 신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정오쯤 검찰에 영장을 접수했고 검찰은 3시간 가량 이를 검토한 뒤 청구를 결정했다. 검찰은 경찰이 주장한 구속 영장 발부의 필요성을 모두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피해자들의 주장이 일관된 점, 범행의 중대성 등을 고려했다”고 구속 영장 청구 사유를 설명했다.

강지환에 대한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12일 오전 11시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열린다.

/박건기자 90vir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