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공업체 ‘아이케이푸드’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에 선정
식품가공업체 ‘아이케이푸드’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에 선정
  • 김용권 기자
  • 승인 2019.07.18 21:08
  • 댓글 0
  •   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훈 ㈜아이케이푸드 대표가 고용노동부 2019년 강소기업 선정후 확인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이케이푸드 제공
이창훈 ㈜아이케이푸드 대표가 고용노동부 2019년 강소기업 선정후 확인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이케이푸드 제공

 

기업정보·채용·금융 등 우대 혜택

부천 소재 쌀떡·밀떡·면류 생산
대형마켓·홈쇼핑·프랜차이즈 등
온·오프라인 통해 소비자 거래

이창훈대표 “내 가족 먹는다 생각
전통방식 안전한 식품 만들어”


부천지역 식품가공업체인 ㈜아이케이푸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9년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청년에 대한 기업정보 제공 강화 및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해 양질의 근로조건을 갖춘 기업을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강소기업들에게 기업정보 제공, 채용지원서비스, 재정ㆍ금융 지원 우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강소기업은 10인 이상 기업으로 임금체불, 고용유지율, 산재사망사고, 신용평가등급 등 고용노동부가 내건 7가지 결격 요건을 갖춰야하고 단 한 가지 조항이라도 해당되면 자격이 제외되는 등 선정이 까다롭다.

부천지역 식품업계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아이케이푸드는 현재 전통방식으로 쌀떡, 밀떡, 면류 등을 생산하는 가공식품 제조업체이다.

㈜아이케이푸드(www.ik-food.com)는 브랜드명 핫 이슈(HOT ISSUE)로 국내 대형 마켓이나 홈쇼핑, 프랜차이즈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해외, 국내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또 식약처 주관 HACCP 지정 업체로 식품의 안전성을 고려해 원재료 입고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까지 과학적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특히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운영으로 생산제품의 스펙과 포장방법, 일정공유를 통해 제품 불량을 최소화하고 안정적 품질관리를 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창훈 ㈜아이케이푸드 대표이사는 “저희 ㈜아이케이푸드는 늘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을 갖고 전통방식으로 각종 떡류를 생산하고 있다”며 “현재 삼정동에 소재한 1공장에 이어 오정동지역에 2공장을 신축 중에 있고 젊은 기업이 청년세대와 함께 어우러져 강한 강소기업을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천=김용권기자 yk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