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컵 사용 줄입시다”
“일회용 컵 사용 줄입시다”
  • 정민수 기자
  • 승인 2019.08.04 19:53
  • 댓글 0
  •   14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FC, 이달 홈 경기부터 캠페인
음료 등 구매 고객에 다회용컵 제공

 

프로축구 K리그2 수원FC가 8월 홈 경기부터 경기장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에 들어갔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와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며, 프로스포츠 구단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일환으로 경기장 내 일회용품줄이기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수원FC는 4일 오후 8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19 22라운드 FC안양과 홈 경기에서 리유저블 컵(다회용 컵·사진)을 배포했다.

리유저블 컵(다회용 컵)은 매점에서 맥주 또는 음료수를 구매하는 관중에게 제공되며, 각 출입구에서 사용 동의 시 제공될 예정이다.

리유저블 컵은 구단 엠블럼과 홈경기장인 수원종합운동장을 상징하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기존 플라스틱과 다르게 100%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다.

컵과 라벨 필름 모두 폴리프로필렌(PP) 단일 소재를 사용해 온도에 따른 변형이 적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환경부 친환경 인증, BPA(비스페놀 A) FREE 인증을 받은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내용물과 관계없이 환경호르몬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원FC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최근까지 전광판, 장내 현수막을 통해 홈경기 관중에게 일회용품줄이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이번 리유저블 컵 배포를 통해 환경보호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이번 경기 이후에는 SNS 인증샷 이벤트를 운영해, 경기장 내 다회용 컵 재사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FC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민수기자 j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