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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봉산~옥정선 적용 신기술·특허공법 선정

경기도는 7호선 연장선(서울 도봉산~양주 옥정) 광역철도 1·3공구 건설공사 실시설계에 적용할 신기술·특허공법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도는 지난 6월 신기술·특허공법 오픈 창구를 통해 참여한 27개 업체 31개 기술 가운데 4개 업체 4개 기술을 최종 우선 적용 기술로 선정했다.

도는 이 4개 업체 가운데 1순위 업체와 협상한 뒤 협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차순위자 순으로 협상, 최종 협약을 체결해 해당 신기술·특허를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신기술·특허공법은 지하터널 바위를 무진동으로 제거하는 ‘무진동암파쇄’ 등이다.

홍지선 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이번 신기술·특허공법의 공정한 선정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우수 신기술·특허를 반영할 수 있었다”며 “우수한 신기술·특허공법을 공정하고 투명한 과정을 거쳐 선정,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철도공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공사는 7호선 도봉산역에서 양주 옥정신도시를 잇는 15.3㎞ 철도를 신설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안경환기자 j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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