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엔 의왕시에서 음악과 함께 힐링하세요”
“매주 수요일엔 의왕시에서 음악과 함께 힐링하세요”
  • 이상범 기자
  • 승인 2019.08.15 19:40
  • 댓글 0
  •   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신시간 이용 직원 정서 함양
시민들 문화향유 기회 제공
시청 로비서 작은 음악회
의왕시청 현관 로비에서 점심 시간을 맞아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되고 있다./의왕시 제공
의왕시청 현관 로비에서 점심 시간을 맞아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되고 있다./의왕시 제공

 

최근 의왕시청 현관 로비가 시민들의 예술 솜씨를 뽐내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왕시는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 직원 정서 함양 및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청 로비 공간을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는 문화공연장소로 활용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에 이어 진행된 지난 14일 문화공연에는 의왕시 오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수요 문화예술공연’행사를 펼쳐 시청사를 방문한 시민과 직원들로 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 지난 7일 첫 공연을 선보인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도 주목을 끌었다.

점심시간에 맞춰 진행된 이날 음악회는 쇼스타코비치 왈츠, 헝가리무곡 등 클래식음악 뿐만 아니라 아이언맨, 어벤져스, 알라딘, 라이언킹과 같은 친숙한 영화 OST들을 선보여 점심식사를 마친 시민과 직원들에게 아름다운 선율로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유충렬 총무팀장은 “수요 문화예술공연은 시청 로비 공간을 문화공연 장소로 활용해 시민들에게 공연 장소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는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며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는 관내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사회단체와 동 문화센터, 관내 동아리 등의 재능기부를 받아 매주 수요일마다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왕=이상범기자 ls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