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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택시서비스 평가 최대 10억 인센티브

탑승 모니터링·고객만족도 조사

경기도는 오는 10월 도내 192개 택시법인과 31개 시·군 개인택시조합 택시 3만7천551대를 대상으로 ‘2019년도 택시 경영 및 서비스평가’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택시 경영 및 서비스평가는 도내 택시 간 자율 경쟁을 유도, 서비스 질과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도가 2009년부터 실시중이다.

택시법인은 경영·모니터링·고객만족도, 개인택시조합은 모니터링과 고객만족도에 대해 평가한다.

경영평가를 통해선 법규준수와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노력 등을 확인한다.

조사요원이 직접 승객으로 탑승해 실시하는 모니터링 평가와 하차승객 대상 만족도를 조사하는 고객만족도 평가는 친절도, 차량상태(청결도 등), 적법·안전 운행여부, 택시요금(부당요금 청구 여부 등) 등을 살피게 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30개 법인과 전년 대비 점수 상승도가 큰 3개 노력우수 법인 등 모두 33개 법인에는 시설·장비 개선 사업비 3억원이 지원된다.

노력우수 법인 인센티브는 평가 점수가 낮더라도 경영·서비스 개선에 대한 노력 유도를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또 우수 33개 법인과 상위 10개 개인택시조합에는 운수종사자 복지지원비(건강검진비, 자녀장학금, 가족 여행 지원금)로 사용할 수 있는 7억원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조주형기자 peter5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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