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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섬쌀’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시상식
특산물 부문 6년 연속 ‘대상’

 

 

 

인천 강화군의 ‘강화섬쌀’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날 ‘2019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강화섬쌀이 특산물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기초조사와 서류심사, 최종심의 등 절차를 거쳐 평가받는 브랜드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오래 전부터 ‘강화섬쌀’은 해풍과 무기질이 풍부한 간척지 토양에서 큰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 등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생산돼 밥맛 좋기로 유명하다.

군은 단순히 밥맛 좋은 쌀 생산을 넘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인공상토, 친환경 농자재, 유기질비료, 곡물건조기, 강화섬쌀 포장재 지원 등 전 단계에 걸친 지원과 대한민국 1% 최상위 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생산을 목표로 철저한 벼 품질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민선 7기 들어 농업 중심의 정책을 역점으로 펼쳐 나가고자 민선 6기 대비 14% 증가한 총 586억 원으로 농업 분야 예산을 대폭 확대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 특성을 살린 농업정책 추진을 위해 ‘농림축수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농업인들에 대한 경쟁력 강화와 소득보전의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환기자 hw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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