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일자리 플랫폼인 ‘잡아바’(www.JOBaba.net)가 2년 연속 ‘2019한국소비자만족지수’(공공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잡아바는 ▲고용서비스 정보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안내 영상 ▲자기소개서 컨설팅 ▲도-시·군 일자리정책 신청접수 등의 서비스 뿐만 아니라 회원 등록정보로 맞춤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고려했다.
지난 7월 기준 약 70만명의 회원이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누적 콘텐츠 수는 17만여건에 달한다.
일자리재단은 잡아바 홈페이지와 별도로 지난 2017년부터 SNS도 운영 중이다.
페이스북·유튜브를 통해 일자리·교육·주거·인턴경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2년 만에 누적 회원수 3만명을 돌파하는 등 SNS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또 정교해진 애드테크(AD-Tech)를 활용해 지역·연령에 맞는 사업대상자에게 표적화 된 콘텐츠를 노출해 수요자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인스타그램·트위터 등 추가적으로 2개 채널을 개설했다.
문진영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잡아바 서비스 및 대외소통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계층별 수요자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을 통해 도민의 고용기회 확대와 만족에 앞장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