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존경받는 기업인’에 ㈜코아드·풍원화학㈜
경기중기청 ‘존경받는 기업인’에 ㈜코아드·풍원화학㈜
  • 이주철 기자
  • 승인 2019.09.04 20:11
  • 댓글 0
  •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운만 경기청장, 동판 수여
선정 기업엔 정책자금 가산점
법인세·근소세 감면 혜택 부여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코아드’와 ‘풍원화학㈜’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코아드’는 화성에서 업력 5년간 산업용자동문 생산·시공 전문업체로서, 이대훈 대표는 올해 근로자 임금 상승률 15%와 정년 폐지를 비롯해 “구성원이 안정적이어야 오래 갈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업력 52년째 표면처리약품 제조업체인 ‘풍원화학㈜’는 쉬지 않고 꾸준히 한 가지 일만 열심히 하면 큰 일을 이룰 수 있다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경영 철학을 가지고 성과급 지급과 장기 근속 포상, 자기 계발 지원 등 근로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앞서 2일 ㈜코아드와 이날 풍원화학㈜를 직접 방문해 각 업체 대표에게 ‘존경받는 기업인’ 동판을 수여했다.

이번 ‘존경받는 기업인’은 기업 CEO의 경영 철학, 성과급 지급·임금 인상·복지 등 성과 공유 사례, 기업 성장성을 주요 지표로 서면 평가를 통해 경기지역 2곳을 비롯해 전국 10개 업체가 선정됐다.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선정된 기업은 정부 정책에 참여할 경우 ‘우대 지원’하고 있으며 ‘경영성과급에 대한 세제 지원’을 통해 성과 공유 문화 확산을 돕고 있다.

우대 지원은 중소벤처기업부 63개 사업(5조3천억원 규모)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일자리 평가에 최대 30점을 반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일자리창출촉진자금 신청 자격과 병역지정업체로 신청할 때 가점을 준다.

또 해당 기업은 경영 성과급 지급액의 10%는 법인세 감면, 근로자(총 급여 7천만원 제외)는 소득세 50%를 감면을 각각 받게 된다.

백운만 청장은 “근로자에 대한 성과 공유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존경받는 기업인’에 경기지역 2개 기업이 선정돼 기쁘다”며 “직원과 성과를 공유하는 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우수 기업문화 확산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이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철기자 jc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