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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 인허가 민원 고품격 서비스 추진

효율처리·개선방안 사례별 교육

가평군이 인허가 업무 담당자 교육을 통해 고품격 토지및 건축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5일 군에 따르면 최근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허가민원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유형 분석에 따른 대응방안과 민원처리 지연발생에 따른 개선방안및 민원 사례별 대응요령 등을 전달했다.

특히 교육은 김성기 군수가 직접 주재해 인허가 공무원들의 책임감을 심어줌으로써 토지,건축 인허가 신청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정처리를 도모하고 고객 만족도 및 편익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관계법령 연찬 및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한 메뉴얼 확립, 법정기한내 민원처리, 친절한 민원응대 등 공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강조”하며 인허가 담당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 격려했다.

군은 최근 3년간 허가민원가 업무현황을 분석한 결과 인허가 신청 민원이 3만7천여 건으로 이는 전체 인허가 신청민원위 36%를 차지하고 있어 타부서보다 가장많은 인허가 신청건이 허가과에서 처리되고 있음을 알수 있다.

또 인허가 개발지역 공사진행에 따라 인접지역에서 토사유실 및 배수미처리 등이 사유로 진정 및 고충민원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업무담당자가 민원응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인허가 업무담당자의 개인별 업무량 과다 및 잦은 출장, 방문·전화에 의한 민원상담 등에 따른 민원처리시간이 부족해 법정기한내 해당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군은 민원인 입장에서 불편과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해 One-Stop서비스를 제공하고 허가과 직원들의 업무능률 향상을 위한 허가행정 업무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가평=김영복기자 ky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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