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을꽃축제, 일산호수공원 꽃물 들인다
고양가을꽃축제, 일산호수공원 꽃물 들인다
  • 고중오 기자
  • 승인 2019.09.10 20:36
  • 댓글 0
  •   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개최
꽃정원·들판 조성 포토존 연출
화훼체험장·저렴 판매장 운영
고양가을꽃축제에서 각양각색의 꽃 작품들이 방문객을 맞이 하고 있다./고양시 제공
고양가을꽃축제에서 각양각색의 꽃 작품들이 방문객을 맞이 하고 있다./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아름다운 가을 꽃 정원뿐 아니라 재밌는 화훼 체험, 저렴한 화훼 판매장, 그윽한 커피 향기가 어우러지는 오감이 행복한 행사로 열린다.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야외 정원은 가을 꽃 세상으로 장식한다.

코스모스, 백일홍이 드넓게 펼쳐지는 ‘가을빛 들판 정원’, 고양시 농업을 주제로 한 ‘고양 풍년 정원’과 ‘가을 명랑 운동회’, 어린이를 위한 ‘달콤살벌 할로윈 정원’ 등이 조성된데 이어 행복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을 낭만 포토존’ 등도 연출된다.

고양이와 소, 고릴라 등 재밌는 볏짚 조형 작품과 볏짚 페인팅 아트, ‘가을 낭만 포토존’ 등도 연출된다.

고양시민 가든 쇼는 ‘행복’을 주제로 20개의 시민 작가 정원이 조성된다.

고양꽃전시관에서는 멋진 화훼 작품 전시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팜파스, 갈대 등 가을 분위기로 장식한 입구를 통과하면 국내 15개 화훼 단체 및 협회가 꾸미는 화훼작품展 ‘꽃으로 사람을 잇다’가 펼쳐진다.

휴일에는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한 데몬스트레이션이 예정돼 있으며 고양시 화훼 단체가 운영하는 압화, 천연염색, 꽃차 체험 프로그램과 도시 농업 관련 전시도 열린다.

고양가을꽃축제 기간 동안 커피 축제 ‘고양 커피 날다’도 함께 개최되며 고양시 화훼 농가가 직접 키운 국화, 다육·선인장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과 화훼 소품 판매장도 운영된다.

이밖에 고양시 화훼 농가가 직접 키운 국화, 다육식물·선인장 등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화훼 판매장과 화훼 소품 판매장도 운영된다.

집에서 쓰지 않는 화분을 축제장에 가져와 기증하는 ‘폐화분 수거 및 재활용 캠페인’과 화훼판매장에서 꽃을 사면 현장에서 기증된 화분에 꽃을 심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말과 휴일에는 클래식 연주, 마술쇼 등 축제에 즐거움을 더해줄 버스킹 공연도 예정돼 있다.

고양가을꽃축제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