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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폭언·폭행 민원 비상상황 대응 훈련

보안업체·경찰 합동으로 진행
민원실 비상벨 작동 여부 점검
공무원 안전사고 예방 등 노력

 

 

 

구리시는 최근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을 대비해 보안 업체 및 경찰과 합동으로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의 훈련은 행정안전부의 공직자 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폭언·폭행 등 다양한 갈등 상황을 가정해 특이 상활별 민원 응대 요령 습득 및 민원실 비상벨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시는 지난 해에 이어 비상벨 작동 시 보안 업체 및 경찰서가 즉시 출동하는 비상 핫라인을 구축하고 정기적인 모의 훈련으로 비상 상황 발생 시 직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민원실 안전사고 예방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이번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 훈련 영상을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vnRrQa5gYVDHgXvY4ERc5A)에 업데이트 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모의 훈련을 통해 특이 민원 발생 시 공무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해 고품격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이화우기자 lh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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