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50개 기업 참가 25일 취업박람회
이천시, 50개 기업 참가 25일 취업박람회
  • 방복길 기자
  • 승인 2019.09.18 19:47
  • 댓글 0
  •   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생산 등 350명 채용 예정
SK하이닉스 상담부스도 운영
시, 이력서·모의면접 서비스 제공
이천시는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2019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취업박람회는 이천시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주관하며, 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로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 관리, 서비스, 물류, 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3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SK하이닉스에서 채용을 설명하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을 비롯한 많은 우수기업이 참여해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간에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이 이뤄지며, 취업 희망자는 신분증,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행사장에 참석해 취업 희망 기업들에 면접을 보면 된다.

이와 함께 이천일자리센터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함께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창업 상담 및 관련 사업 안내가 이뤄지며,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일자리상담이 이뤄지는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용복지+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는 고용기관별 취업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취업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의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마장면 롯데아울렛에 위치한 직업체험시설 리쏘빌에서는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아이를 동반한 구직자도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시민편의를 도모했다.

한편, 50개 참여기업의 상세구인현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알림사항(http://www.icheon.go.kr/) 또는 이천일자리센터(☎ 031-632-1919)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방복길기자 bb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