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작품 관람·구매의 즐거움 느껴보세요
미술 작품 관람·구매의 즐거움 느껴보세요
  • 최인규 기자
  • 승인 2019.10.09 18:40
  • 댓글 0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상상캠퍼스서 아트페스타
200만원 이하 작품 직거래 장터
미술작가 210여 점 작품 전시

 

시민에게 가까운 현대미술 축제 ‘유니온아트페어-2019아트페스타’가 오는 15일까지 경기상상캠퍼스 공간 1986에서 개최된다.

‘유니온아트페어-2019아트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원하는 2019년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의 일환이자 작가 직거래 미술 장터로 200만원 이하의 작품들로 구성돼 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유니온아트페어는 지난 9월 서울에서 열린 1차 전시에 이어 ‘유니온아트페어-2019아트페스타’로 새롭게 단장해, 경기도 진출과 함께 보다 많은 시·도민과 소통하고 현대미술의 생생한 현장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다양한 장르를 오가는 현대미술작가들의 210여 점의 작품과 독특한 공간 연출로 ‘유니온아트페어-2019아트페스타’만의 자유분방함을 보여주며 시민들에게 관람과 체험, 구매의 즐거움이 융합된 ‘페스타(축제)’의 현장을 보여준다.

또한 같은 기간 진행되는 2019 아트경기 ART LIVING HOUSE는 현대미술과 가까운 삶의 모습을 제시하는 아트경기의 작품들과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를 기획한 극동예술연합의 최두수 감독은 “작가와 관객 모두의 개방적 확장성을 표방하는 ‘유니온아트페어-2019아트페스타’는 작가들에게는 미술시장 진입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들에게는 미술작품 소장 기회의 문턱을 낮추는 대안적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더 많은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와 융합해 더 풍성한 행사로 꾸준히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온아트페어는 현재 국내외 미술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작가들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아트페어로서 그 특유의 창의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전시를 바탕으로 불과 3년 만에 성공적인 국내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했다.

/최인규기자 choiinko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