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개통 월곶∼판교 전철 수혜단지
2025년 개통 월곶∼판교 전철 수혜단지
  • 경기신문
  • 승인 2019.10.31 20:21
  • 댓글 0
  •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기성 좋은 4베이 중소형 면적
KTX 광명역 2정거장 떨어져
평촌 등 인접 생활인프라 풍부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안양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현대건설이 1일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1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에 전용면적 59㎡와 76㎡ 모두 3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공급 면적은 ▲59㎡ 153가구 ▲76㎡ 150가구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맞통풍이 뛰어나 환기성이 좋은 전가구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된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오는 2021년 착공해 20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 복선전철 수혜 단지다. 이 노선은 작년 말 국토교통부가 고시했으며 총 31.4㎞, 정거장 11개로 구성된다. 개통되면 안양역에서 광명역(KTX)까지 2개 정가장, 7분 정도에 갈 수 있어 광명역을 통해 경부선·호남선·경전선·전라선 등을 통해 전국 곳곳으로 이동하기 쉽다.

신분당선 판교역까지 5개 정거장, 18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쇼핑과 문화시설이 풍부한 판교 생활권과 강남 접근성까지 개선될 전망이다.

지하철 4호선 위주의 평촌신도시 주거 중심축이 월곶~판교 복선전철을 따라 점차 이동될 것도 예측된다.

안양구도심과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안양1번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종합운동장 등이 가깝다.

교통도 편리해 1번 국도, 경수대로를 이용해 안양 중심권역으로 이동이 쉽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 주요 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안양동초등학교가 있고 임곡중학교도 가까워,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안심통학 단지다. 양명·양명여고, 대림대학교 등이 인근에 있으며 안양시립비산도서관, 평촌학원가도 다니기 편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에서는 단지 옆 비봉산 등산로를 통해 쉽게 비봉산으로 이동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임곡공원(계획), 안양천, 학의천, 비산체육공원 등이 있다.

/안양

※ 본 내용은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