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국가유공자 희생 기억하겠습니다”
“구리시 국가유공자 희생 기억하겠습니다”
  • 이화우 기자
  • 승인 2019.11.13 19:03
  • 댓글 0
  •   1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유공자 초청 위로연 행사
市경제인연합회, 장학금 전달
“예우하는 분위기 조성 최선”

 

구리시가 지난 12일 구리시체육관에서 구리시경제인연합회의 주관으로 관내 국가유공자 500여 명을 초청해 위로연 행사를 가졌다.

조정아 구리시 부시장을 비롯해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전원과 이용갑 구리시보훈향군단체협의회장 및 성희승 경기도동부상공회의소 회장 등 각 단체 회장과 지회장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오늘의 번영된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세대 간 이해와 화합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사회 인사들과 구리시 경제인연합회원 및 그 가족, 구리시 새마을부녀회, 기업 봉사대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식사를 함께했다.

또 참석자들은 축하공연을 봤으며, 구리시경제인연합회는 관내 고등학생 1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훈훈함을 더했다.

조정아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희생과 헌신으로 과거의 역사를 세우신 분들을 위해 위로연 자리를 마련해 주신 곽경국 회장님 이하 회원 및 새마을 부녀회 등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구리시는 보훈가족들의 희생과 헌신을 늘 기억하며 경건하게 항상 예우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곽경국 회장 역시 “자신의 안위보다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을 마다하지 않았던 국가유공자분들을 모시고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잊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높이 받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구리시는 2018년 12월24일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국가유공자의 날’을 조례로 제정했고, 2019년 3월에는 전국 최초로 ‘제1회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구리=이화우기자 lh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