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들, 오늘 12시간 돼지고기 먹방 경기도, 홈페이지·유튜브로 생중계
셀럽들, 오늘 12시간 돼지고기 먹방 경기도, 홈페이지·유튜브로 생중계
  • 안경환 기자
  • 승인 2019.11.24 19:35
  • 댓글 0
  •   3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스파이크·강성범 등 참여
릴레이 형식 한돈 소비 촉진
다양한 돼지고기 요리 소개
맛있게 먹는 노하우도 공개
작곡가 돈스파이크와 가수 의진(빅플로), 개그맨 강성범 등 소문난 고기 애호가들의 ‘돼지고기 맛있게 먹는 비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도는 25일 오전 9시부터 12시간 동안 우리 돼지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 ‘돈워리! 한돈(韓豚)워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각 분야 셀럽(화제가 되는 유명인사)이 함께하는 릴레이 한돈 먹방이다.

김묘성 경기도 뉴스미디어팀장을 시작으로 개그맨 손헌수·안일권, 기상캐스터 강아랑, 경기호황쇼 진행자 MC장원과 박지훈 변호사, 가수 돈스파이크, 시사평론가 김용민 등 18명의 출연자가 12시간 동안 릴레이 먹방을 펼치게 된다.

이들은 삼겹살, 돼지 김치찌개, 제육볶음 등 다양한 돼지요리를 먹으며 돼지 부위별 특징과 맛있게 굽는 방법, 자신만의 맛있게 먹는 팁(Tip)을 공개한다.

한돈자조금의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토니 오 셰프와 G 마크 축산물 브랜드 ㈜육일 프라임 포크의 조봉기 이사 등 전문가도 참여한다.

도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하이라이트 영상은 경기도 홈페이지와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ggholics), SNS, G버스 등에도 공개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으로 돼지고기 가격 급락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양돈 농가와 양돈산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도는 설명했다.

도는 생중계 중 전화 연결, 돼지열병&고기 상식 퀴즈 등 돌발 이벤트를 진행해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경환기자 ji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