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는 주민 고충 및 권익향상을 위한 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미추홀 주민호민관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미추홀 주민호민관’은 지난 1988년~1989년 운영됐던 ‘위민봉사원’을 재구성해 지난해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앞으로 주민호민관은 주민의 고충사항을 구청에 전달하고 각종 민원사항에 대해 의견 제시는 물론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동향 전달 등 업무를 진행한다.
또 전직 시·구의원 및 지역 원로인사들로 구성된 미추홀 주민호민관은 이번에 2명이 새로 위촉됨에 따라 총 8명으로 늘어나 소통화합실과의 협업을 통해 각종 민원 등도 처리할 예정이다.
/윤용해기자 y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