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수 오산시체육회장 취임… “5대비전 이룰 것”
이장수 오산시체육회장 취임… “5대비전 이룰 것”
  • 지명신 기자
  • 승인 2020.01.22 19:39
  • 댓글 0
  •   8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시장 등 150여명 참여
단독 후보 등록 무투표 당선
시민스포츠리그 등 비전 소개

 

이장수(사진) 초대 민선 오산시체육회장이 취임했다.

오산시체육회는 지난 20일 컨벤션웨딩홀에서 제12대·제13대 오산시체육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임하는 제12대 체육회장 곽상욱 오산시장과 장인수 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오산시체육회 임원 및 종목 단체 임원, 동호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장수 회장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실시한 선거에서 단독 후보로 등록해 찬반 투표 없이 무투표 당선됐다.

오산시 태권도 협회장과 오산시체육회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이장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산시 스포츠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 5가지를 통해 오산체육 발전에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5대 비전으로 ▲체육회 임원들의 역할 확대를 통하여 체육회 사업추진체계의 도약 ▲종목단체장 협의회를 정례화 하여 소통과 협업의 확대 ▲체육시설의 확충 그리고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전국 최초 시행하는 스포츠시민리그의 확대 ▲학교스포츠클럽의 확산을 통한 자치적·자율적 운영 방식 모델 구축 등을 제시하고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는 생존수영,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 방과 후 아이들 학교스포츠클럽, 시민스포츠리그를 통해 1인 1체육이 가능한 도시, 건강도시 오산이 됐다”며 “이장수 회장이 사무국장 재임시절부터 함께해 온 결실이기에 이러한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시민 중심의 체육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산=지명신기자 ms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