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보듬는 따뜻한 사람들
남양주 보듬는 따뜻한 사람들
  • 이화우 기자
  • 승인 2020.01.30 18:49
  • 댓글 0
  •   1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사람들·꿈트리자원…
한부모 가정 위해 100만원씩 후원
남부희망케어센터, 새싹박스 전달

 

어려운 경제적·사회적 상황 속에서 남양주시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 화제다.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단체 ‘함께하는 사람들’(회장 김종필)에서 후원한 100만원을 남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한부모 가정의 자녀가 학교부적응 및 자해 등으로 심리적 안정이 필요하지만 부의 질병으로 근로활동이 중단되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심리치료를 받지 못하는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함께하는 사람들의 김종필 대표는 “이번 후원을 통해 심리치료를 받은 아이의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길 바라며, 남양주 전역에 도움이 필요한 곳 있다면 회원들과 힘을 모아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어 드리길 원한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다산e편한세상자이 꿈트리자원활동단도 저소득 한부모 가정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청소년 5명에게 전달됐다.

다산e편한자이 꿈트리자원활동단 김유정 단장은 “지역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감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금품 전달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와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 12명 및 가족, 내빈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 6회 새싹박스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은 경제적 여건으로 진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책가방세트와 학용품 등(1인 기준 20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금된 기금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책가방세트와 학용품 지원 이외에도 예비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과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국도미노피자㈜ 후원 ‘2020 출동! 도미노 희망 파티카 피자교실’도 운영돼 의미를 더했다.

남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은 “이번 새싹박스 전달식은 이전보다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는데 즐겁게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공교육의 첫 시작을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시작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참석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남양주=이화우기자 lh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