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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1위

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금상 2개를 포함해 총 61개의 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커뮤니케이션 부문 상을 받은 삼성 플립 UX./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역대 최고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20.5%를 차지해 4년 연속 1위를 지켰다.

4분기 점유율 역시 분기 최고치인 21.6%로 15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트랙라인은 분기별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주요 가전을 합산해 브랜드별 금액기준 점유율을 집계한다.

삼성전자는 특히 지난해 건조기가 점유율 20.8%로 3년 연속 1위, 4분기 점유율이 21.5%로 분기 기준으로도 1위를 유지했다고 전했다.

세탁기 역시 연간 점유율과 4분기 점유율 20.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건조기와 같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드럼세탁기는 연간 점유율 29%, 4분기에는 27.5%로 1위를 지켰다.

회사 측은 “지난해 출시한 건조기·세탁기 신제품은 미국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색상과 단축된 세탁·건조 시간, 높은 에너지효율 등 모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냉장고는 연간 점유율 23.7%, 4분기 점유율 25.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연간 32%, 4분기 34.9%로 11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이밖에 전자레인지는 연간 점유율 14.5%, 쿡탑과 오븐을 탑재한 레인지는 17.5%로 각각 2위를 차지했다.

최익수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올해도 미국에서 1위 가전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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