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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도 제공

경기도재난심리지원단 가동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요원
24시간 핫라인·대면상담
‘마음돌봄 가이드라인’ 배포

경기도가 코로나19 관련 도민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경기도재난심리지원단’을 가동해 운영중에 있다고 29일 밝혔다.

재난심리지원단은 도와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전문요원 70명과 센터 상근종사인력 630명 등 70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도민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4시간 핫라인(1577-0199) 또는 대면상담 방식으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심리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례관리 서비스 및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를 지원한다.

또 도는 코로나19로 인한 도민의 심리적 불안과 공포에 대응하기 위한 ‘마음돌봄 가이드라인’을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선별진료소 등에 배포했다.

이 안내서에서는 ▲믿을 만한 정보에 집중 ▲힘들다면 정신건강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볼 것 등의 대처법과 함께 격리자를 위한 정신건강 대처법을 안내하고 있다.

또 감염병에 대한 심리적 반응,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증상, 심리면역을 위한 방법과 함께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의 연락처 등이 소개돼 있다.

이밖에 도는 재난을 겪은 이들의 심리회복을 위한 무료 긍정프로그램 ‘경기도 심리면역 온라인프로그램 SPRING(www.g-mind.or.kr)’도 제공하고 있다.

앞서 도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도민들은 ‘재난심리지원단’의 서비스와 관련 ▲공공기관 등 복지서비스 연계(25%) ▲고위험군 대상 지속적인 사례 관리(24%) ▲전화 및 SNS 등 온라인 상담(12%)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 지원(12%) 등이 필요하다고 답했다./박한솔기자 hs6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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