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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중견기업 비대면 수출마케딩 지원 대상 3배 확대

의약·바이오 제품 기업 등 포함
2차 지원 대상 업체 186곳 선정
업체당 최대 바우처 1억씩 지급
코트라에서 일대일 코칭 지원

정부가 강소·중견기업에 대한 비대면 수출마케팅 지원 대상을 3배로 확대해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2020년도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2차 대상 기업 186개를 최종 선정했다.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은 잠재력을 갖춘 유망 강소·중견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해 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중견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산업부는 지난 1월 1차로 51개사를 선정해 43억원을 지원한데 이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선정 규모 및 지원 내용을 186개사, 162억원으로 대폭 강화했다.

선정 기업은 최근 국제적 위상이 높아진 의료기기·의약·바이오 제품과 수출 잠재력이 큰 원격 온라인 교육 서비스 분야, 식품·화장품·의류 등 생활 필수재품 관련 기업이 지원 대상에 올랐다.

또한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 모빌리티 등 첨단기술 제품 생산기업을 다수 선정해 코로나19 이후 더욱더 가깝게 다가올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시대에 대응한다.

선정 기업에는 최대 1억원의 수출바우처를 지급한다. 또한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의 일대일 코칭을 통한 수출전략 컨설팅, 현지 시장조사, 인증·특허, 홍보, 인수합병(M&A)·법인 설립 등을 지원한다.

한편 코로나19로 해외 현지 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해 코트라 해외무역관이 현지 바이어와 긴급 상담을 대행하고 화상 상담과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효과적인 비대면 수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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