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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주요 관광지 이용권 70% 싸게 구입하세요”

경기관광공사, ‘착한여행 캠페인’ 진행
11~24일 티몬서 판매… 관광업체 지원

경기관광공사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경기도 관광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착한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관광업계를 돕기위해 최대 7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기도형 ‘착한여행 캠페인’을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사가 50%, 해당 관광업체가 20%의 비용을 부담해 소비자가 경기도 관광지 이용권을 기존 가격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70%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이용권의 사용 기간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응 수준이 경계단계로 완화 된 후부터 내년 12월 31일까지로 여행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다.

공사는 코로나19로 생존의 문제에 직면한 관광업계를 위해 소셜커머스를 통해 판매가 이뤄지면 관광객이 입장권을 사용하기 전이라도 매출이 해당 관광지로 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공사는 캠페인을 통해 경제적 위기에 처한 관광업계를 직접 지원하는 한편 여행심리 회복과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해 장기적으로 지역경제가 살아나길 기대하고 있다.

참여 관광지는 내국인들이 주로 찾는 유료 관광지, 박물관, 미술관, 펜션 등 110여 곳으로 이 중 80여 곳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고, 나머지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제공된다.

또 공사는 12일 도내 내국인 관광객이 주로 찾는 관광식당 300여 곳을 대상으로 자동 손소독제와 다회용 마스크를 지원해 업체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이용객 안전확보에 힘쓸 방침이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현재 관광산업은 자체의 구조적 문제가 아니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생존 문제에 직면한 관광산업을 그냥 두면 대량실직과 국가적 손실로 이어질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작은 불씨가 되어 관광산업의 막힌 혈관을 뚫을 수 있는 긴급수혈 역할을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한솔기자 hs6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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