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겨내고 5일 개막한 프로야구의 시청률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KBO 사무국은 전날 5개 구장에서 일제히 막을 올린 2020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개막전이 TV 시청률과 인터넷 누적 시청자 수 모두 작년보다 급등한 양상을 보였다고 6일 밝혔다.
지상파 3사와 스포츠 케이블 채널을 통한 TV 평균 시청률은 1.47%를 찍어 지난 시즌 정규리그 개막전(1.39%)과 지난해 어린이날 시청률(0.68%)을 앞섰다.
한화 이글스가 개막전에서 11년 만에 승리를 거둔 한화와 SK 와이번스의 경기가 1.87%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1.70%로 뒤를 이었다.
프로야구 시작을 손꼽아 기다려 온 팬들은 개막과 동시에 TV와 모바일 응원으로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로 본 5경기 평균 누적 시청자 수는 149만3천483명으로 2019년 개막일(34만3천291명)의 4.4배, 작년 어린이날(16만4천434명)의 9배에 달했다.
누적 시청자 수가 가장 많은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와 kt 위즈의 수원 경기로 208만8천662명이 관전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민수기자 j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