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고객 관리 “원더풀~”

2008.05.06 20:44:48 5면

스카이패스 서비스로 美 ‘프레디 어워드’ 수상

대한항공의 상용고객 우대 제도인 스카이패스 우수 고객관리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6일 대한항공은 최근 항공, 호텔 등 여행업계 회원제 프로그램 세계적 권위지인 미국 ‘인사이드 플라이어(Inside Flyer)’誌 주관으로 미국 피닉스 소재 윈덤 피닉스(Wyndham Phoenix) 호텔에서 열린 ‘프레디 어워드(Freddie Awards)’에서 2개 부문에 걸쳐 1, 2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프레디 어워드’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올해의 프로그램’, ‘베스트 회원 커뮤니케이션’, ‘베스트 고객 서비스’, ‘베스트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 등 9개 부문을 대상으로 미국,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대양주 등 3개 지역별로 우수 업체를 선정, 시상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태평양·대양주 지역의 항공사 중 고객들에게 유익한 소식을 가장 잘 전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회원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회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는 2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상용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마일리지 적립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용 방법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006년 세계적 권위지인 타임지 아시아판이 선정한 ‘타임 리더스 트래블 초이스 어워드’에서도 ‘최우수 마일리지 프로그램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허현범 기자 powervoice@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4로 15번길 3-11 (영덕동 1111-2)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