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고객서비스 향상 건강보험 100분 토론 개최

2010.05.03 21:51:30 18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는 요양급여구조 및 건강보험수가의 이해를 비롯, 고객 상담서비스 향상 등을 골자로 경인 ‘Mind-up 100분 토론’을 벌였다.

경인지역본부는 지난 1일 강당에서 이태형 본부장을 비롯, 경기남부권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요양급여비용 결정 구조의 환산지수 이해에 대해 김경삼 용인지사장의 특강과 요양급여비용 계약의 주요논점에 대해 토론을 나눴다.

이날 참여직원들은 건강보험 수가제도의 변천과정과 국민의료비 중 25.8%(OECD 국가 중 4위)를 차지하는 약제비 증가요인과 정부의 적정화방안에 대한 토론도 이뤄졌다.

이태형 본부장은 “민원행정부문 직원들은 고객에 대한 친절함도 중요하지만 변화를 요구하는 고객의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스로 자기계발을 통해 건강보험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쌓는 것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그룹학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호 기자 thkim@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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