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경인본부 고객만족도 ‘우수’

2013.01.10 20:41:20 15면

국민건강보험 경인지역본부가 기획재정부에서 전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준수 인식도 등을 측정한 ‘2012년도 국민체감도 조사’에서도 2년 연속 상위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평가결과는 공정성과 형평성 시비가 끊이지 않았던 보험료 부과체계를 소득중심으로 단일화해야 한다는 내용을 포함한 ‘실천적 건강복지 플랜’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경인지역본부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도약을 발판으로 ‘실천적 건강복지 플랜’ 실현은 물론 건강보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각종 사업에 한층 탄력을 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상훈 기자 ls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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