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은 23일까지 2013년 시민문화활동지원사업(시민축제·시민예술프로그램) 심의과정에 참여할 시민심의위원을 모집한다.
2013 시민심의위원은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소양이 있는 만18세 이상의 인천 시민으로 2013 시민문화활동지원사업 신청단체와 친족관계, 신청단체소속 등 직·간접 관련이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재단은 매년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시민문화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시민문화활동지원사업의 심의과정은 전문가심의(서류 및 인터뷰)를 통해 지원사업을 선정하는 방식이었으나 올해에는 이러한 심의방식을 보완해 시민심의위원을 모집·구성하고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공개심의를 진행한다.
2013 시민심의위원은 공고기한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신청자 중 전문가심의위원회의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인의 시민심의위원을 선발한다.
10인의 시민심의위원은 2013 시민문화활동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 심의 전에 개최될 시민문화활동 워크숍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이후 지원사업 공개심의에 참여해 전문가심의위원과 함께 시민의 눈으로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지원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또 시민심의위원은 심의가 끝난 후에도 심의에서 선정된 2013 시민문화활동지원사업을 참관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