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은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질병 예방을 위해 완성한 프로그램으로 영양 및 운동 등의 생활습관 조절을 통해 각종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비만을 비롯해 스트레스, 대사장애(혈압, 당뇨 등)질환, 순환기질환 등, 본인의 특성에 맞는 예방과 관리방법을 제시하게 된다.
우선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해 점차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며 올 해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동사무소, 100인 이상의 사업장을 방문해 실시 할 계획이다.
또 대사장애 환자들이 협회로 방문해 실시하는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에게 가장 많이 발병되는 고혈압, 당뇨, 심혈관 등의 대사장애 질환과 암은 올바른 관리방법으로 질병예방 및 2차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수원시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개강좌 및 건강생활실천상담 프로그램은 비만, 체지방측정, 스트레스, 혈압, 당뇨, 모세혈관 측정, 금연, 상담으로 구성되며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비용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이영강 한국건강관리협회 본부장은 “앞으로 의료분야는 건강검진을 통한 정밀한 진단 서비스에서 질병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건강생활실천상담 프로그램으로 페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건강생활실천상담 프로그램 활동을 강화해 국민건강증진에 한발 더 앞장서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문의 : 031-250-58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