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스포츠 회원 관리 무인자동화

2013.02.26 20:36:35 16면

대기시간 불편 해소 등 기대

화성시문화재단는 유앤아이센터 스포츠프로그램의 체계적 관리와 업무능률,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전자 Gate 및 전자 Key를 도입, 운영해 무인자동화시스템을 구축했다.

그동안 유앤아이센터 내 스포츠회원 접수, 락커 키 불출, 고객 상담 및 안내 등 안내데스크 한 곳에서 동시에 이루어졌던 시스템으로 인해 이용 고객들의 혼잡과 대기시간의 불편 및 안내 직원과의 마찰 등 민원이 제기되기도 했었다.

이번 유앤아이센터 무인자동화시스템 구축은 이용 고객의 편리성 향상, 대기시간 단축, 안내 데스크 전문화, 수익금의 효율적 관리 등 고객의 서비스 향상과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구축된 시설로써, 한달동안 운영한 결과 자동시스템이 정착됐으며, 벌써부터 여러 스포츠관련 센터에서 벤치마킹을 오고 있다.

개선된 전자키시스템 구축으로 앞으로도 입장객의 키분실 방지, 현금 출납업무로 인한 금전사고방지, 미등록 이용자의 제한, 안내데스크의 회원 집중화 해소와 고객만족중심의 설비 구축으로 이어져 센터이용률 및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를 참조하면 된다.
이동훈 기자 gjlee@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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