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네트워크에서 장애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이 통화를 할 수 없는 등 불편을 겪었다.
20일 SK텔레콤은 자사의 일부 통화 망이 이날 오후 6시쯤부터 약 25분간 장애를 일으켜 특정 국번대의 고객들이 통화를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일부 이용자에게 전화를 걸면 ‘결번(없는 번호)’이라고 나오거나 아무런 신호음이 없이 전화가 끊기는 현상이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장애가 전화를 거는 상대의 위치를 찾아주는 HLR(가입자 확인 모듈)이라는 장비에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장애는 퇴근 시간에 일어난 탓에 SK텔레콤 가입자는 물론이고 이들과 연락하려던 다른 이동통신사 가입자들까지 불편을 겪었다.
한편 HLR 장비의 장애는 이날 오후 6시24분쯤 복구가 됐지만 이후 전화가 몰리면서 통신망이 과부하 상태가 돼 일부 이용자는 오후 8시 현재까지 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