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 씨, K-Food를 부탁해”

2014.04.06 20:01:01 7면

aT, 한류스타 팬 미팅 등 연계 중국 수출확대 마케팅

한국농수산식품유통센터(aT)가 중국 현지에서 한류스타를 이용한 K-Food 수출확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aT는 최근 상하이aT센터에서 중국 최대의 온라인 수입식품 매장인 ‘1호점(一號店)’과 연계해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신세대 한류 스타를 활용한 K-Food(한국농식품) 이미지 제고 및 판매촉진 마케팅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중국에서는 ‘상속자들’과 ‘별에서 온 그대’ 등 한류 드라마의 연이은 히트의 영향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농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상해 홍천루 등 한식당 밀집지역에서는 젊은 중국인들의 방문 및 한국식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등 한국 농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aT는 최근 배우 ‘김우빈’의 첫번째 팬미팅과 연계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인 1호점에서 지난달 20일부터 27일까지 한국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등 총 50명에게 팬미팅 입장권을 제공했다. 이어 오는 15일까지 한국식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김우빈 싸인 행사포스터를 제공하는 등 모두 27일간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개최 중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팬미팅 입장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 지난달 20~27일까지 1호점에서 판매한 한국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74%, 고객수는 35% 늘어나는 등 홍보 마케팅이 큰 효과를 거뒀다는 분석이다. /전승표기자 sp4356@
전승표 기자 sp4356@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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