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보다 빠르고 편리한 민원업무를 위해 종합민원실 입구에 ‘민원인 안내데스크’를 설치해 호응을 얻고 있다.
안내도우미로는 민원행정팀, 지적팀, 부동산관리팀, 생활민원팀, 세정팀, 새주소팀, 교통행정팀 등 종합민원실 내 7개 팀장이 직접 나섰다.
이들은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메고 민원인들을 안내한다.
또한 몸이 불편한 민원인이나 나이가 많은 어르신 등을 직접 해당 창구까지 안내하고, 여행객들에게는 가평의 주요 여행지를 안내하는 등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옥진 민원봉사과장은 “가평군청을 찾는 민원인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기 위해 민원봉사과 전 직원들에게 출근과 동시에 웃음으로 손님맞기, 전화응대, 일어나서 인사하기 등을 교육하고 있다”며 “민원업무를 끝내고 귀가하는 민원인들이 고마움을 느끼도록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가평=김영복기자 ky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