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가 위탁 운영중인 송도컨벤시아가 SNS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컨벤션 행사정보와 주변 관광정보 등 홍보에 대해 이용고객들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공사가 지난달 10일부터 26일까지 송도컨벤시아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SNS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SNS 통한 송도컨벤시아 홍보 효과에 대해 ‘매우 효과가 있다’가 31.2%, ‘효과가 있다’가 54%로 응답자 중 85.2% 효과있다고 답했다.
송도컨벤시아 SNS 포스팅에 대해서는 ‘매우 유용하다’가 30.8%, ‘유용하다’가 52.9%, ‘보통이다’가 14.9%로 SNS 포스팅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보강됐으면 하는 SNS정보로 송도컨벤시아 행사정보가 32.4%, 주변 맛집 및 관광정보 26.2%, 송도컨벤시아 이용정보 17.0%를 차지했다.
한편, 송도컨벤시아 블로그 및 페이스북은 네티즌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으로 퍼져가는 능동형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지난 6월 오픈했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페이스북 약 1만1천명의 팬을 확보했고 블로그 일평균 1천600여명, 누적 방문객 24만명을 기록했다.
송도컨벤시아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포스팅의 질과 가독성을 한층 더 높이고 전시·컨벤션 전문기관답게 컨벤션 행사정보와 주변 관광정보를 보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섭기자 k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