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사진) 성남시장은 23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공유가치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이 시장은 지자체 공유 경영의 노력과 성남시민프로축구단의 창단을 통한 창조와 통합의 리더십을 보여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시민 공유 차원에서 청사를 활짝 개방하고 현장행정, 노상방담,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 등 시민의 의사를 시정에 적극 반영했고 시장집무실을 하늘 북 카페로 개수, 청사개방의 역사를 새로 써가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성남시민프로축구단을 창단하며 신구도시간 갈등 극복 등 설득의 리더십을 유감없이 보였고 재정자립도 1위, 벤처기업 1천개 목표를 달성했으며, 삶의 질세계 100도시 꿈의 역사에 도전하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성남=노권영기자 rky@
김윤주(사진) 군포시장이 2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윤리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김 시장은 ‘책 읽는 군포’ 시책을 추진하며 인간성 회복을 꾀하고, 정직과 청렴 그리고 예의범절을 확립. 확산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사람에 투자하는 예산집행, 청렴도서 읽기 권장, 직접 작성한 청렴 행동강령 강조 등 지속해서 윤리경영을 실천해 우수사례로 장려해 온점도 호평을 받았다.
김 시장은 “군포라는 가정의 맏형이라는 마음으로 시정에 임해 어르신들은 부모님처럼 모시려 노력했고, 아이들은 자식처럼 훌륭하게 키우려 최선을 다했다”며 “정직하고 청렴한 행정은 기본이므로,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당당한 김윤주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군포=장순철기자 jsc@
새누리당 성남시협의회 이상호(사진) 대표의원이 지난 22일 도 중소기업종합원센터 경기홀에서 열린 ‘2014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대표의원은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성남시협의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면서 안보 관련 교육, 다양한 주민화 활동 전개, 한반도 평화체계 구축, 남북관계 개선 등을 통해 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기여해 왔다.
또 소외된 주민과 아동들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노인복지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에도 남다른 관심과 행동을 통해 실천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상호 의원은 “통일시대 기반열기와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위해 몸을 던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노권영기자 r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