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중 토크쇼는 현대의 생활문화 중 놀이문화를 조망해 보고자 진행됐던 ‘브릭아트(레고) 전시&현대 생활문화 대중 토크쇼’(11월 18~30일)에 이은 현대 생활문화 진단시리즈 2탄으로, 현대인들이 살고 있는 삶의 공간 가운데 아파트, 공동주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토크쇼라는 대중적인 형식 속에서 ‘공간(空間)’을 ‘공간(共間)’으로 확장하는 주제와 생활문화에 대한 보편적인 질문을 던짐으로써 삶을 자극하고 가치있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배우 서이숙의 사회로 ▲박철수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교수의 ‘아파트 공화국? 아파트 단지 공화국!’ ▲임소라 민달팽이유니온 주택협동조합 경영팀장의 ‘우리 같이 살래요?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을 두드려주세요’ ▲한정운 공동주택 코디네이터 소행주의 ‘집에 대한 색다른 접근’ ▲박활민 삶 디자이너의 ‘삶의 상상력과 노머니라이프(Nomoney Life)’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토크쇼가 진행되는 동안 발표자들에게 궁금한 사항을 문자로 질문할 수 있는 실시간 Q&A 문자서비스가 운영되며, 토론 이후 간단한 다과와 함께 즐기는 네트워킹 파티도 마련된다. 생활문화에 관심있는 누구나 토크쇼에 참여할 수 있다.(문의: 02-511-2633)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