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도시브랜드 '에이스 용인'

2004.06.08 00:00:00

용인시는 도시화에 따른 각종 휴유증과 전국최고의 인구증가율로 머지않아 100만을 내다보는 거대 도시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공동체의식을 함양하도록 하기 위하여 매력적인 도시이미지 브랜드 (Brand)를 개발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해 10월 개발계획수립 후 지난 1월 한달 동안 전국 대상 시민공모를 실시하여 1천148건을 접수받고 시민인터넷 설문 조사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쳤으나 선정작이 없어 금년 3월 도시브랜드 용역발주로 한차례의 시민설문조사, 2회의 중간보고회와 시정조정위원회를 거쳐 도시브랜드를 '에이스(ACE)용인'으로 최종 확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에이스(ACE)용인의 ACE는 최고를 뜻함과 동시에 취우수, 숙달한, 일류의, 가장 인기있는, 멋진 등의 뜻을 포함하고 있으며 일등 도시로 발전하고자 하는 용인시의 비젼과 맥락이 같은 표현인 것으로 알려졌다.
글자별로는 Agriculture(농업)+Cuiture(문화)+Ecology(환경친화)/Education(교육)/Economy(경제)의 이미지를 모두 포함하고 용인시의 도·농 복합 도시의 이미지도 포함된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도시이미지 브랜드를 효과적인 브랜드로 활용하기 위하여 시각화를 추진할 디자인 3가지를 후보작으로 시민인터넷 설문을 통해 최종안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박경국기자 bgg@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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