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설관리공단-롯데마트 마케팅 협약

2004.07.29 00:00:00

과천시설관리공단이 롯데마트 의왕점과 마케팅 협약을 체결, 상호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키로 해 주목을 받고 있다.
29일 시설관리공단과 롯데마트에 따르면 경기침체에 따른 경영난 극복의 일환으로 문화마케팅 협약을 맺었다.
협약내용은 롯데마트는 관리공단의 기획공연시 30% 할인된 티켓을 구입, 우수 고객에 사은품으로 배부하기로 했다.
또 관리공단은 공연장에 롯데마트 의왕점의 행사를 알리는 홍보물을 게시해주는 한편 회원과 고객을 상대로 우편물 발송시 서로가 원하는 홍보를 기입하는 방식도 채택했다.
이외 관리공단의 공연장과 마트입구에 현수막입식배너와 전단비치를 하는 한편 상호 정보도 교환키로 했다.
이들 기업은 이번 협약체결로 문화와 체육, 쇼핑문화가 공존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특히 시설관리공단은 이번 종전 포스터와 전단지, 현수막 등에만 의존하던 마케팅기법을 탈피, 새로운 홍보창구를 개발했다는 측면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시설관리공단 홍영식 이사장은 “지방공연장은 이미지와 브랜드가치, 네임밸류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기존 마케팅 방식으론 한계가 있다고 느껴 롯데마트와 마케팅 협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김진수기자 kj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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