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산하 뷰익(Buick), 심플해진 '신규 로고' 상표 출원

2022.03.22 17:27:01

뷰익, 기존 CI서 방패 강조한 로고로 대변혁 시도
누리꾼 "손톱깎이 3개 같다"

제너럴 모터스(GM) 산하 브랜드 뷰익(Buick)이 새로운 로고를 선보인다.

 

최근 제너럴모터스는 새로운 뷰익 로고를 미국 특허상표청에 상표로 출원했다.

 

뷰익의 새로운 로고는 기존 원 안에 있던 3개의 방패 모양에서 원이 사라졌으며 대각선으로 배치돼 있던 방패 모양은 수평으로 정렬돼 있다.

 

또 내부 대각선 줄무늬가 하향으로 바뀌었고 상단에 두꺼운 띠 모양이 등장했다.

 

색상 여부는 상표 출원서에 기재돼 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출시를 앞둔 캐딜락 EV 모델의 로고가 흑백인 점에 착안해 뷰익의 로고도 단색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뷰익의 로고 변화는 앞서 혁신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정된다.

 

뷰익은 지난 몇 년간 외부 이름 배지를 삭제하고 SUV 라인업을 전환했다.

 

뷰익의 로고 공개에 누리꾼들은 뷰익만의 상징성이 떨어졌다는 반응을 보인다.

 

다수의 누리꾼은 "방패 심볼이 뷰익을 상징하는 로고였는데 아직 공개된 로고는 방패가 아닌 '손톱깎이 3개' 같다"고 평가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이지민 기자 jiminl9017@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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