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막걸리'로 MZ와 소통 나선다...국순당, 러브썸 페스티벌 참여

2024.04.26 15:33:49

막걸리 성수기 봄 축제 시즌 맞아 활동 전개
막걸리 슬러시 선보이며 색다른 경험 소개

 

국순당이 오는 4월 27일과 28일 양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KSPO돔에서 개최되는 ‘2024 러브썸(LOVESOME)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국순당은 이번 축제에서 관객들이 시원한 막걸리를 즐길 수 있도록 ‘국순당 생막걸리’ 브랜드 부스를 88잔디마당 내부 및 KSPO돔 앞 광장에서 운영한다. 

 

국순당 생막걸리 컬러에 맞춘 부스 디자인과 자이언트 배너 등 다양한 브랜드 POP를 제작해 뮤직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국순당 생막걸리를 알릴 계획이다. 88잔디마당에서는 국순당 생막걸리와 이를 활용한 막걸리 슬러시를 소개하고 KSPO돔 앞 광장에서는 국순당 생막걸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 2009년에 업계 최초로 생막걸리에 완전 밀폐캡을 적용한 제품이다.  2021년에 두 번의 쌀 발효 과정과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한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한 이후 젊은 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뉴얼 이후 허성태 유튜브 영상, 국순당 생막걸리 파전 우산 굿즈 상품, 유명 요리 유튜버와 콜라보 팝업스토어 등 MZ세대와의 소통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공개한 유튜브 광고 영상 ‘술광고 찍어 행복한 한선화’ 편은 현재 조회수 640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하게 인기가 높다
 
국순당은 이번 2024 러브썸 페스티벌 참여를 시작으로 막걸리 성수기를 맞아 MZ세대를 대상으로 막걸리를 알리기 위해 뮤직 페스티벌 참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생막걸리는 파전우산 굿즈 상품을 선보이고, 팝업스토어 오픈 및 상품 정보와 재미를 함께 꾀한 유튜브 광고를 공개하는 등 MZ세대와 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막걸리 음용하기 좋은 봄 시즌에 뮤직과 문화가 어우러진 페스티벌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와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이효정 기자 bombori61@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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