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는 오는 7월 5일 토요일, 오정구 원종동 원종중앙시장(부천시 오정구 성오로124번길 47)에서 ‘플레이 그라운드, 원종을 그리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원종동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공간인 원종중앙시장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가족,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그림 콘테스트’가 열린다. 지역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40명이 사전 QR코드 접수를 통해 참가하며, 참가자에게는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험 머그컵과 시장 쿠폰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체험’(중정 공간 3층), 지역 주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먹거리 부스,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 가족 방문객을 위한 피크닉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됐다. 아울러, 원종중앙시장 중정 환경 공사 이전 모습을 기록하는 도시재생 아카이빙도 함께 추진된다. 자세한 행사 관련 문의는 부천시 원도심재생과로 하면 된다.
박희정 부천시 원도심재생과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이 원종동의 공간을 새롭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시재생의 성과가 지역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반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