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가 구독형 배송 서비스 ‘제타패스’로 배송비 부담과 쇼핑 편의성을 모두 잡는다.
20일 롯데마트·슈퍼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에 ‘제타패스(ZETTA pass)’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시작된 이번 서비스는 ‘배송비 프리, 신선한 루틴’을 콘셉트로, 고물가 시대 고객의 장보기 비용 절감과 쇼핑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
‘제타패스’ 가입 고객은 월 2900원으로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한 달 내내 무제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일반 고객의 무료배송 기준이 4만 원 이상인 점을 고려하면, 소량으로 자주 구매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 제타는 당일배송과 예약배송 서비스를 하루 3~4회차 운영하며, 전 차량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냉장·냉동식품의 품질을 배송 완료 시점까지 유지한다. 이 같은 배송 인프라와 결합된 ‘제타패스’는 신선식품 중심의 장보기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다.
‘제타패스’ 회원에게는 매주 출시되는 다양한 신상품에 대해 5%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론칭을 기념해 최초 가입 고객에게는 1개월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제타패스’ 론칭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동시에 높여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단독 기획전 ‘제타특가’를 통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도 나선다. ‘제타특가’는 신선·가공식품과 생필품을 일자별로 엄선해 한정 특가로 제공하는 온라인 단독 기획전이다.
최지영 롯데마트·슈퍼 온라인마케팅실장은 “론칭 100일 동안 100만 다운로드 달성은 고객들이 롯데마트 제타에 보내준 신뢰의 결과로, 고객의 물가 부담을 줄이고 쇼핑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자 ‘제타패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온라인 쇼핑 환경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 ‘스마트 신선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에 맞는 온라인 장보기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마트 제타는 영국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 ‘오카도(Ocado)’와 협업해 개발한 AI 기반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이다. 고객의 구매 이력과 소비 성향, 구매 주기를 분석해 자동으로 상품을 담아주는 ‘스마트 카트’ 기능을 필두로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앱 출시 100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며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