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의정부점, 오픈 13년 만의 최대 리뉴얼로 패션 중심지 도약

2025.09.22 14:25:30

매장 규모 20% 확대로 감각적 인테리어
10% 할인 쿠폰, SNS 이벤트 등 기념 행사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이 오픈 13년 만의 최대 리뉴얼로 2030세대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은 19일 여성패션 전문관(5층)을 1500평 규모로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2012년 개점 이후 13년 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은 경기 북부 지역 내 2030 고객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다.

 

최근 3년간 인근에 4만 2000세대 규모의 신축 아파트가 입주하며 젊은 고객층이 크게 늘었다. 실제 올 상반기 의정부점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45%가 영패션 브랜드를 찾았으며, 2030대 매출 신장률은 13.1%로 6070대(4.7%)를 크게 웃돌았다.

 

이번 리뉴얼로 경기 북부 상권 최초로 ‘제너럴 아이디어’, ‘아티드’, 편집숍 ‘하고하우스’ 등이 입점했으며, 국내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150평 규모 메가샵으로 문을 열었다. 독일 3대 커피 브랜드 ‘보난자커피’도 40평 규모로 들어서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인테리어는 화사한 베이지 톤과 고조도 조명을 활용해 밝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불필요한 장식을 줄여 상품 가시성을 높였고, 브랜드 수를 기존 60여 개에서 50여 개로 줄이는 대신 매장 규모는 평균 20% 확대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신규 브랜드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30·60·100만 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리워드 포인트 7%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보난자커피 이용권을 증정하고, APP 커뮤니티 ‘슬·의·생’에서는 삼행시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영화 관람권과 F&B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용환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장은 “이번 리뉴얼로 경기 북부 상권의 패션 중심지로 도약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브랜드와 공간을 선보이며 지역 대표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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