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다양한 혁신과제 시행

2005.04.29 00:00:00

중소기업청(청장 김성진)은 29일 고객 서비스와 업무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다양한 혁신과제를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고객만족실의 콜센터 기능을 확대하고 3회 이상 동일민원이 반복 제기될 경우 민원제도 개선협의회 안건으로 상정키로 했다.
수해나 폭설로 인해 중소기업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 대비해 피해복구 대책반도 24시간 운영할 방침이다.
중기청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예산사업, 비예산 사업 등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직무 분석을 실시하고 문제점이 파악된 정책은 즉각 폐지하거나 개선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과제 해결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을 강화키로 했다.
업무 혁신 성과가 저조할 경우 승진 및 보직 대상에서 배제하는 `혁신 과락제'를 도입하고 청.차장실에 직무성과 현황판을 설치해 5급 보직 과장 이상 간부들의 직무 추진 상황을 수시로 평가할 방침이다.
또 지방중기청의 경우 창업 및 벤처육성, 산학연 중심의 기술개발 지원, 하도급거래 실태 조사 등 핵심분야로 업무를 특화시키고 잔여 업무는 내년말까지 지방자치단체에 단계적으로 이관키로 했다.
아울러 근무 분위기 개선을 위해 칭찬 릴레이제, 매달 한번씩 보고.회의.지시가 없는 `3무(無)데이' 지정, 상.하 직원간 직급 호칭 부르기 등을 도입할 방침이다.
표명구기자 mgpyo@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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