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칼리버스가 ‘CALIVERSE VR’를 론칭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지난 30일 최신 VR 기기 ‘Meta Quest 3’의 전용 앱 ‘CALIVERSE VR’을 메타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CALIVERSE VR’은 MBC, KGMA, 투모로우랜드(Tomorrowland) 등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구축된 프리미엄 가상 공연 플랫폼이다.
K-POP 부문에서는 에스파, NCT, ITZY, 제로베이스원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비롯해 30여 편의 VR 콘텐츠를 선보인다.
EDM 영역에서는 세계 최대 전자음악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와의 독점 제휴를 통해 로스트 프리퀀시스(Lost Frequencies), 디미트리 베가스 (Dimitri Vegas), 올리버 헬던스(Oliver Heldens), 크리스탈 클리어(Krystal Klear) 등 세계 정상급 DJ들의 스테이지가 초고화질 3D VR 환경에서 구현됐다.
‘CALIVERSE VR’은 AI 기반 이미지 처리 기술과 샘플링 기술이 적용돼 초고화질 VR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재생한다. 실감 나는 현장 사운드와 직관적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CALIVERSE VR은 단순한 가상 공연 플랫폼을 넘어 K-콘텐츠와 EDM 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향후 다양한 기술 협력과 콘텐츠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VR 엔터테인먼트의 기준을 세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